이준순국 110주기, 이준기념교회 창립 10주년 맞이 참전용사 초청예배



cpj 7.jpg


네덜란드 헤이그이준기념교회(최영묵 목사) 지난 2(현지시간) 이준순국 110주기, 교회창립 10주년을 맞아, 네덜란드의 한국전쟁 참전용사와 가족 37명을 초청해 주일예배를 드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교회창립 10주년을 맞아 열린 예배에는 한재순 주네덜란드 공사와 이기항 이준기념관 관장, 기감 중앙연회 이광석 감독, 중앙연회 감리사 일행 39 250여명이 참석했다.

 

네덜란드는 한국전쟁 당시, 5,322명의 젊은이들이 전쟁에 참여해서 124명이 전사했으며, 부상자 645, 포로로 3명이 북한에 붙잡혀 갔다. 한국전쟁이 1950 6 25일에 발발했는데, 네덜란드 해군이 7 16일에 한국전쟁에 참전했다. 네덜란드군이 치른 전투에는 횡성전투, 인제전투, 대우산전투, 별고지전투 등이 있다. 중공군의 반격으로 후퇴할 , 미군과 한국군을 엄호하는 사명을 맡은 네덜란드군은 자신들의 목숨을 걸고, 중공군을 막아내 한국군과 미군을 철수할 있게 도와주었다. UN군이 다시 재정비하여 반격할 있는 힘을 얻게 부대이다.

 

cpj 4.jpg


이준기념교회 성도들은 참전용사들의 희생으로 대한민국이 존재할 있었고 오늘 같은 발전을 통해 인류사회의 평화와 인권에 이바지하는 나라가 됐다 머리를 숙였다.

 

이광석 감독은 요한복음12 24(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 본문으로 나로 인하여라는 제목의 설교에서 살아도 살지 아니함이 있고 죽어도 죽지 아니함이 있으니, 살아도 그릇 살면 죽음만 같지 않고 죽으면 오히려 영생한다. 기독교인 이준 열사의 말을 인용하며,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사랑에 감사하며, 죄로 인하여 멸망당할 인류를 살리기 위한 책임을 다하시기 위하여 대신 십자가에서 희생하신 예수님처럼 나의 희생으로 결국 많은 열매를 맺는 , 나의 헌신과 희생으로 인하여 모두가 유익하게 되는 삶을 강조했다.

 

cpj 6.jpg


한재순 공사와 중앙연회 감리사 대표 장병선 목사도 인사말을 통해 한국정부와 국민은 참전용사들의 희생과 헌신을 영원히 기억할 것이고 하나님의 위로와 사랑과 구원의 능력이 참전용사들과 함께 하길 바랍니다, 해가 갈수록 네달란드와 대한민국, 그리고 여기 모이신 우리 모두는 인류의 평화와 번영을 위하여 뜻과 행동을 함께 하는 참된 국민, 참된 그리스도인으로서 영원한 동반자가 것을 기대합니다.라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예배가 끝난 이준기념교회 어린이들과 성도들이 준비한 공연을 관람하고 오찬을 하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헤이그이준기념교회는 2007 기독교인으로 살아온 이준 열사 순국 100주기에 맞춰 그의 순국지인 헤이그 인근에 한국교회의 헌금으로 예배당을 봉헌하고 세워진 교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