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왜곡하는 나라의 미래는 없다

그렇다면, 대마도는 한국 땅인가?

 

한국언론협회1.JPG

지난 31, 일본 문부과학성은 초등학교와 중학생들이 학습하는 사회과 학습지도요령을 확정했다. 내용에 의하면, 초등학교는 2020년부터, 중학교는 2021년부터 의무적으로 독도를 일본 으로 가르치라는 것이다.

 

이는 정치가 역사를 왜곡하고 역사교육을 명령하는 것으로 이웃 나라에 대한 침략의 야욕을 다시 드러낸 매우 파렴치한 행위이다. 독도는 본래 우리 땅이며, 일본이 1905 강제로 자국 영토로 편입시켰으나 1945 해방되면서, 우리 영토로 환원된 것이다.

 

그런데 이것을 자국의 자라나는 세대들에게 자기네 영토라고 가르치라는 것은, 어린 아이들에게 도둑의 심보를 잔뜩 심어주는 것에 다름아니다. 그럼 일본이 36년간 지배한 한국의 모든 영토도 일본 땅이라는 것인가?

 

일본은 이미 역사교과서를 통한 왜곡과 침략행위를 지난 1982년부터 일삼아 왔다. 이들은 문부성 지시로, 침략행위를 진출 표현케 하였었다. 그리고 2000 역사 교과서를 만드는 모임에서 제작한 교과서에서, 침략 미화와 황국 사관을 검정하므로, 파문을 불러일으킨 적이 있다.

 

그러다가 2005 문부과학성이 학습지도요령 독도와 센카쿠 열도를 일본 영토에 명기하도록 하였다. 국가가 강도 기질을 갖지 아니하고는, 타국의 영토를 자기네 영토라고 주장할 수는 없는 것이다.

 

그리고 2008년에는 중학교 학습지도요령에서 한국과 일본이 독도에 대한 주장에서 차이가 있다는 점을 이해시킬 필요가 있다는 것으로, 마치 외교적 분쟁을 일으키려는 작태를 보였다. 그리고 2009년에는 고교 지리역사 새학습지도요령 해설서에서 독도영유권 반영을, 2011년에는 검정을 통과한 중학교 교과서 중에서 17 가운데 14종이 독도를 일본 영토 기술하였다.

 

2012년에는 고교 사회과 교과서 검정을 통과한 39 가운데 21종이 역시 독도를 일본영토로 기술하도록 하였다. 그리고 2014년에는 고교 학습지도요령 해설서에 독도는 일본 고유의 영토라는 주장을 명시하도록 하였다. 그러다 보니, 2016년에는 고교 사회과 교과서 35 가운데 27종에서 독도는 일본 땅이며, 한국이 불법점거하고 있다 표현을 사용하고 있다.

 

그러다가 올해 3 31, 문부과학성이 독도가 일본 고유의 영토라는 내용을 중학교 사회과에 넣는 새학습지도요령을 확정하게 것이다. 이러한 역사 교과서를 통한 일본의 침략야욕은 일본의 우경화 맞물린다. 이는 정치가 역사를 농단하는 것이다.

 

2006 집권한 아베 정권은 우경화 지향하면서, 끊임없이 교과서 왜곡과 남의 나라 영토에 대한 불필요한 도발로, 국제간 외교 마찰은 물론, 세계 지도적 위치에 있는 나라로서는 해서는 되는 추태를 보여 왔다.

 

일본의 망언과 망발은 결국 그들에 대한 국제 사회의 신뢰감만 떨어트릴 것이며, 일본이 과거 동북아와 동남아를 괴롭힌 전범국의 망령이 남아 있는 나라로 각인 시키는 결과만을 가져올 것이다.

 

일본은 러시아와의 쿠릴열도 영토분쟁을 경험하고 있으니, 영토분쟁과 역사왜곡의 문제가 얼마나 고통스러운 싸움이라는 것을 알고 있을 터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본의 반성 없는 역사 왜곡과 남의 나라 영토에 대한 집요한 편집증적인 침략 태도는 결국 일본의 미래를 어둡게 하는 것이며, 국제 사회로부터 고립을 자초하는 올무가 것이다.

 

일본의 역사왜곡은 양국 미래의 불안요소이며, 이는 현재보다 미래의 양국관계를 어렵게 만드는 것으로 즉시 역사적 사실로 돌아가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