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TV 오케스트라, 중국 청도서 연주회..."교민 여러분 힘내세요!"

 

cpj1.jpg

 

 

사드 문제, 중국의 한국선교사 대거 추방 등으로 한국과 중국의 관계가 경색 국면을 맞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GOODTV MAY 심포니 오케스트라단(단장 정대균, 지휘 이현미) 중국 청도를 방문해 현지 교민들을 위한 특별한 음악회를 개최했다.

 

해외 초청 공연으로 기획된 이번 연주회에서 GOODTV 오케스트라단은 <아웃 오브 아프리카> 클래식 곡부터 < 같은 죄인 살리신> 같은 찬송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였다. 단원들은 교민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기도하는 마음으로 연주에 힘을 다했다.

 

오랜 기간 타지에서 생활하면서 생업에 종사하느라 문화적 혜택을 누리기 어려웠던 교민들은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오케스트라의 연주에 아낌없는 박수로 화답했다.

 

인경수 목사(C 교회) "시시각각 변하는 외교관계로 교민들이 원치 않는 어려움을 당하고 있다" " 기도하면서 신앙의 힘으로 극복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얼마나 힘이 되는지 모르겠다" 소감을 전했다.

 

cpj2.jpg

 

 

GOODTV 임직원들과 오케스트라 단원들도 힘든 상황에 놓여 있는 교민들이 힘을 얻어 하루 속히 일어서길 바라며 간절히 기도했다.

 

이현미 지휘자는 "사드 배치 문제로 사업도 어려워지고, 신앙적으로도 어려운 교민들에게 음악으로 섬길 있어 감사하다" "하나님이 우리들을 언제나 사랑하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금 일깨워드리는 시간을 가질 있어 깊었다" 말했다.

 

한편 청도(칭다오) 중국에서도 경관이 아름다운 해양도시로 유명하다. 한국에서 비행기로 1시간 걸리는 지리적 이점으로 한국 기업들과 교민들이 대거 진출해 있다. GOODTV 향후 청도를 중국선교의 거점으로 삼고 다양한 선교사역을 펼칠 예정이다.

 

GOODTV MAY 심포니 오케스트라는 매년 2번의 정기연주회를 개최하고, 국내외 기독교계 행사를 비롯한 지역교회와 군부대를 방문해 찬양선교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