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자구원관심각한 문제 있다.

목회자 500 47.5% 구원은 잃어버릴 답변 충격

한국교회 목회자들의 개혁주의 신앙교리 지식수준이 심각한 것으로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다.지난 223 총신대에서 한국복음주의연합(공동대표 조성대목사외5) 한국방송협회(회장 윤광식) 공동으로 주최한 복음주의포럼 포럼에서 2 발제자로 나선 이흥선 교수는 목회자를 대상으로 리서치 결과를 발표했다.

 

목회자-01.jpg

한국교회 목회자들의 교리적 지식수준이 우려할 만하다고 밝히는 이흥선 목사

 

 

한번 받은 구원은 영원할까요? 아니면 중간에 잃어벌리수도 있을까요? 질문에 영원하다(52.5%), 잃어버릴 있다(47.5%) 답변해 목회자의 구원관 수준이 심각하다고 발표했다.

 

십자가와 부활중에서 어느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나요? 라는 질문에 비중이 같다(51%), 십자가(17%), 부활(25%) 나타났다. 부활을 심자가의 열매이며 부활과 십자가는 불가분의 관게임을 고려할 목회자들의 답변 역시 교리적 수준이 부족함을 나나탰다.

 

 목회자2.jpg

 

 

다른 질문에서 구약시대 성도들은 어떻게(무엇으로) 구원을 받았을까요?라는 질문의 답변에서 응답한 목회자들의 답변이 여러 가지여서 충격적이라고 교수는 밝혔다.

 

교수는 한국교회 목회자들의 성경 기본 지식이 턱없이 부족하다 진단했다. 신구약 모든 성도들은 구원의 길이 오직 예수 그리스도뿐이고, 예수 그리스도는 오로지 십자가로써만 구원의 길을 여셨는데, 일부의 목회자들 어떻게 제물, 율법지킴, 말씀순종, 행함으로 구원을 받았다는 답변이 나왔다는 것은 한국교회 목회자들의 진리 이해 수준을 여실히 보여준 결과라고 말했다.

 

목회자3-03.jpg

 

 

그러면서 교수는 이번 질문 항목은 한국 교회 모든 목회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했어도 같은 답변이 나왔을 이라며 신학교에서 기초적이고 기본적인 진리를 배우지 못한 결과라고 진단했다.

 

이번 목회자 대상 리서치는 1년여에 걸쳐 500여명(목사 93%, 강도사4%, 전도사3%) 초교파 목회자를 대상으로 서면조사 했으며, 성경의 핵심적인 부분을 주제로 10 문항으로 질의됐다. 질문 형태는 주관식 답변과 사지선답 형태로 조사됐다.

 

/ 윤광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