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_0730Image0005.jpg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는 모양입니다.


그래서 이미 많은 것을 가지고 있고 남보다 엄청난 것들을 누리며 살아가는 사람들까지도 많은 것을 가지고자 하는 열망만은 절제가 되는가 봅니다. 중국의 진시황제가 죽지 않고 영원히 살기위해서 불로초와 불사약을 구하려고 했던 이유나, 행복한 삶을 누리는데 필요한 모든 것이 갖추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담과 하와가 선악과를 먹은 이유 역시 다르지 않을꺼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값으로 영원히 멸망을 당해야 마땅할 타락한 인간이 하나님처럼 영원하기를 바라다니 말도 되는 일이지요. 그런데 놀랍게도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의 길을 열어주시고 거기에 다다를 있는 방법까지 가르쳐 주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성경책을 통해서 길을 우리에게 제시해 주셨는데, 우리가 우리의 죄를 대속하시기 위해 십자가를 지신 예수 그리스를 오직 믿기만 하면 엄청난 일이 가능하다는 입니다. 단지 우리가 믿음으로 분을 자신의 구주로 받아들이기만 하면 인간들이 그토록 갈망하는 영원한 생명을 얻을 뿐만 아니라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 주신다는 약속까지 주신 것입니다.

 

너무나도 쉽고 너무나도 간단합니다. 역대 어떤 위대한 권력자나 어떤 부자도 능히 이루지 못했던 인류의 원초적인 갈망을 너무나도 쉽고 간단하게 해결 있는 길을 열어 주신 것입니다. 어쩌면 너무나도 엄청난 것들을 너무나도 쉽게 얻을 있다고 하니 많은 사람들이 이 놀라운 복음을 듣고서도 오히려 믿으려고 하지 않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 까지도니다.

 

수시로 고난과 절망을 안고 살아가야 하는 인간이지만 우리에게 독생자 예수님을 보내주시고, 십자가를 허락 하시고, 성경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과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사진과 글 대한기독사진가협회 부이사장 곽완근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