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명분 없는 파업 지속한다면 

우리 공동체의 미래는 어두워질 수밖에 없다고 밝혀 

 

NE_2016_NJJSIP58941.jpg

 

 

박근혜 대통령은 오전 청와대에서 제45회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국가 경제와 민생을 볼모로 명분 없는 파업을 지속한다면 그 부담은 우리 국민 모두에게 전가될 것이며 우리 공동체의 미래는 어두워질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지금 청년들은 일자리를 찾기위해 사투를 벌이고 있고 중장년들은 구조조정 등으로 실직의 고통에 시달리고 있다며, 상대적으로 매우 높은 임금을 받는 일부 대기업 노조가 임금을 더 올려달라고 장기간 파업을 하는 것은 너무나도 이기적인 행태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세금으로 운용되고 고용안정이 보장되는 일부 공공노조마저 성과연봉제 도입을 거부하며 파업을 하고 있다고 언급하며, 대기업과 공공기관 노조는 조금만 더 배려하고 서로 양보하면서 공동체 정신으로 위기를 극복하는데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근혜 대통령은 또 북한은 언제든 도발할 가능성이 있고 실제 상황으로 갈수 있음을 알고 대비태세를 준비해야하며, 북한 정권이 도발을 포기할 수밖에 없도록 변화를 강제하기 위한 제재와 압박에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관계부처는 기존 대북제재의 틈새를 메울 수 있는 유엔 안보리 신규 결의 채택과 독자 대북 제재 조치를 마련하고, 동시에 북한 정권에게 핵개발을 멈추지 않으면 국제사회 대 북한의 구도가 더욱 확고해져서 최소한의 외교적 관계도 어려워질 것이라는 점을 분명히 인식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최근 일각에서 우리 정부가 북한의 도발을 유도하고 있다거나 선전포고를 운운하는 등은 현재 북핵 문제를 풀어가는 데 있어 전혀 도움이 되지 않고 사실과도 다른 왜곡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탈북민은 먼저 온 통일이며 통일의 시험장이라며, 관계부처 협업을 통해 탈 북민 정착제도 재점검과 자유와 인권을 찾아올 북한 주민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는 체계와 역량을 조속히 갖춰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박 대통령은 제18호 태풍 차바로 인해 큰 피해가 발생한 지역에 대한 행정, 재정, 금융 등 다각적인 지원 방안 마련을 당부하고, 지난달 말부터 시행된 청탁금지법과 관련해 시행 초기이다 보니 다소 혼란스러운 점이 있지만, 법의 취지에 맞게 우리 사회가 투명해지고 선진국으로 진입하는 도약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승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