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80) “오직 위에 있는 것에 마음을 두라

( 3:1-4)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총회장)

 

장한국 목사100.jpg

하나님이 원하시는 교회의 사역자들에게는 특히 위엣 것에 마음을 두어야 됨을 말씀하십니다.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살아났으면 위에 있는 것을 구하라. 예수 믿어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 받은 자는 그리스도와 연합, 그와 함께 살아난 자가 됐고 하나님 보좌우편에 함께 앉힌바 자가 됐습니다. 그래서 너희가 이른 곳은 하늘나라요, 그곳에는 하나님, 예수님, 천사들이 있고 장자총회와 교회, 온전케 의인의 영들이 있다고 했지요( 12:22). 자신들이 어디에 속한 자가 것인가? 가장 영광스럽고 복된 장자총회의 장자가 되기를 사모하는 것이 그리스도인들로서 당연하겠지요. 이를 위하여 구하라는 오늘 말씀인 것입니다.

 

위에 있는 것에 마음을 두라. 마음을 둘까요? 주님은 너희 보물이 있는 곳에 마음도 있느니라( 5:21) 하셨지요. 보물은 예수 그리스도가 살아 있는 보배로운 , 보석이라고 했습니다.(벧전 2:4). 그리고 우리로 보석된 그리스도 안에서 보석되게 하신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내가 너희로 보석으로 만드는 날에 너희는 나의 것이 되리라( 3:17). 우리 마음은 우리를 보석으로 만드시는 하늘의 31 하나님께 두어짐은 물론이요. 자신을 하나님의 보석으로 만드시는 역사에 전심전력 두어져야 것입니다. 이것이 너희 마음을 위에 있는 것에 두라는 말씀인 것입니다.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감춰져 있도다. 이를 깨닫기 위해서는 고후 4:7-12 말씀을 상고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우리 안에 보물을 가졌으니 예수님 얼굴에 있는 영광인 부활의 영광과 같은 우리 자신이 받게 첫째부활의 영광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사면에서 고난을 당해도, 박해를 받아도, 항상 예수의 죽으심을 몸에 지니고 다님은 예수의 생명이 또한 우리 몸에 나타내려함이라.

 

따라서 우리가 고난당해도 괴로워하지 않고 박해 받아도 버림받지 아니하되 우리가 내던져 죽더라도 멸망치 않고 영광 중에 살리라. 오늘 우리의 영원한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춰져 있습니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상속해 주실 영광이 이미 마련되어 있으나 아직 감춰져 있는 것이지요.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너희도 그와 같이 영광 가운데 나타나리라. 우리의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재림 예수님의 영광을 누리는 생명과 똑같은 생명으로 우리도 영광 중에 나타날 것이라. 예수의 생명이 우리의 생명이 됨을 영광 입은 몸으로 날에 나타나리라.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