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거하리라

( 15:20-27)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예장진리-총회장)

 

2 장한국 목사01.jpg

주님이 13:16에서 말씀하신 것이 바로 종이 주인보다 위대하지 못하다는 말씀이었고, 이는 주님이 세상 떠날 , 죽임을 당하시므로 제자들의 속죄 구원 해주실 ( 씻기심으로 계시) 이런 주님의 고난과 죽임 당함을 먼저 본으로 행했으니 너희도 이를 본받으라고 하시면서 그러나 종인 너희들은 주인인 예수님 자신보다 고난이 크지 못하리라는 말씀이셨습니다.

 

그래서 본문 20 그들이 나를 박해했으니 너희도 박해하리라. 그러나 종이 주인보다 크지 못하다는 말을 기억해두라. 너희가 내게 속한고로 반드시 고난을 앞으로 받게 되나 고난은 능히 감당할 있는 작은 고난이요(주님의 고난과 비교하여) 먼저 주님이 그것을 체휼하셨으므로 너희가 고난 받을 능히 이기도록 함께 하시겠다는 말씀입니다. 그러니 평안이요, 이를 믿음으로서 걱정할 필요가 없게 됩니다.

 

이제 그들이 그것을 보았고 나와 아버지 미워하느니라.이는 본문 22-24 말씀입니다. 내가 땅에 와서 말했으므로 그들이 없다 핑계 못하리라. 26:63-64에서 예수님이 친히 그리스도요 하나님의 아들임을 그들에게 밝히 말씀했음을 가리킵니다.

누구도 하지 못한 일들을 그들 가운데 행하므로 그들이 없다 핑계하지 못하리라. 사람이 없고 오직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만이 있는 일을 행하신 것을 말씀합니다.

 

이는 죽은 나사로를 살리고 나인성 과부의 아들이 죽어 속에 있는 것을 살린 것을 가리킵니다. 이뿐만 아니라 귀신을 쫓고 문등병자각색병을 고치시며 최고 절정의 이적은 자신이 십자가에 죽임 당한 3 일에 부활하여 승천하신 것은 오직 하나님의 아들 하나님 되심을 나타낸 것인데 이를 보고도 회개하여 믿지 않는 그들은 죄를 이상 핑계할 없고 이미 심판받았다함을 가리킵니다.

 

위로자 진리의 영이 오시면 그가 나를 증거하시리라.예수가 위로자 성령으로 하나님이요, 그리스도임을 증거하면서 그의 아버지가 하나님 아버지요, 아버지로부터 보냄 받은 성령도 깨우쳐주심을 통해서 위로자 성령이 삼위일체 하나님을 밝히 증거하시리라는 말씀입니다.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거하리라.하셨으니 주님이 땅에 오신 제자들을 부르셨을 때가 처음부터 함께 있었다는 말씀이고, 이뿐만 아니라 주님은 태초의 말씀으로 제자들의 영을 지으신 조물주 되심을 또한 처음부터 아들의 영으로 하늘에서 함께 있었다는 것을 알게 하리라. 그들의 영을 지으시기 이전, 생명세계에 하나님 아버지로부터 출생한 독생자( 1:1, 2:7) 생명의 아들들로 낳으신바 제자들임을 가리킵니다( 2:11, 38: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