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72

다른 위로자를 너희에게 주시리라.

( 14:16-20)                        주사랑교회 담임 한국 목사(본지 부이사장)

 

2 장한국 목사01.jpg

예수님께서 아버지께 기도하여 그분께서 다른 위로자를 너희에게 주시리니 그가 너희와 영원히 함께 거하시리라.지금까지 예수님이 제자들의 주가 되시어 의지요 힘이 되신 위로자이셨습니다. 그런데 주님이 떠나신 다른 위로자를 보내신다는 것입니다.

 

이는 위로자 되신 예수 대신에 보내주시어 제자들에게 영원히 함께할 다른 위로자라는 말씀입니다. 다른 위로자(알로스 파라크레토스) 제자들 심령 속에 거처를 삼고 위로하며 능력으로 돕고 일해 주신다는 것입니다. 이는 몸으로 계실 위로자이신 주님과 다른 친히 영속에 영원히 함께 하시는 더욱더 유익하신 위로자가 다른 위로자인 것입니다. 이보다 가까운 가족, 친척이나 의지자가 어디 있겠습니까?

 

진리의 영인 그를 너희가 아나니 그가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그는 진리의 영이 되신다함은 진리 되신 예수님만이 부어주시기 때문이요. 그분은 오직 자신 말이 아닌 진리 되신 예수 그리스도만을 증거하기 때문에 진리의 영이 되십니다. 진리의 영이 오시면 자신이 주님의 보혈의 은총으로써 없는 자가 됐음을, 거룩한 자가 됐음을 확증시켜주며, 따라서 자신은 그분의 거룩한 성전이 됐음을 알게 합니다. 그분은 구원의 보증으로 우리를 인치시어 하늘나라 유업을 받기까지 인도구원해 가시는 분이십니다.

 

따라서 세상은 그분을 영접할 없으니 세상은 그분을 보지도 알지도 못하기 때문이다.여기세상 일반개념이 아닌 인격임을 가리킵니다. 소위 택자이지만 예수 믿거나 믿어도 육적 세상적인 신앙인을 가리킵니다. 그들은 하늘 영생을 모르며 그리스도인이 되지 못했으니 진리의 영을 받을 없다는 것이지요.

 

내가 너희에게 오리라. 그리고 너희는 나를 보리라 하셨지요. 이는 재림을 말한 것이 아니고 위로자이신 진리의 영을 예수 이름으로 보내신다는 말씀입니다. 주님의 이름으로 성령을 받으면 주님을 것이요. 이로써 성령이 주님을 죽은 가운데서 부활케 하셨고 성령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성령으로 영생의 열매 맺는 몸이 되리라는 말씀인 것입니다( 8:11말씀에서와 같이).

 

날에는 내가 아버지 안에, 너희가 안에, 내가 너희 안에 있음을 알리라.이는 진리의 영을 받은 그날엔 예수님과 아버지가 분이심, 예수가 31 하나님 되심을 알리라. 너희가 예수님과 하나로 연합, 그리스도의 것이 것임을 알리라. 그리고 내가 나의 말이 너희 안에 거하리라. 그래서 그리스도의 것인 피조물 것과 주의 말씀 안에서만 생명 길로 살아 있게 하시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