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도행전시리즈-2

도시선교 전략 -음지에 빛을 비추라!

지난호에 이어...

 

3. 신사도행전 시리즈 김창룡목사님.jpg

사진 김창룡 목사 : 하나님이디자인하신교회 담임 Destiny Christian University of Koera 학장 치유와 회복선교회 대표(본사 칼럼리스트)

 

이런 재앙은 3세계나 미개척적인 나라에만 존재 하는 것이 아니다. 세계를 움직이는 G7안에서도 존재 하는 것이다. 필자는 세계정상 G1국가인 미국에서도 도시선교의 필요성을 발견하며 선교 하고 있는 교회 사역을 조명해본다. 전세계 다양한 민족들이 모여 사는 나라 U.S.A 세계의 경제를 흔들고 막강한 국방력으로 세계의 질서를 지키는 나라. 문화. 예술 .학문 .과학. 최고를 자랑하는 미국에도 도시의 빈곤과 실업 마약과 매춘 강도 총기 살인이 정치적, 경제적인 힘을 키운 것은 사실이나 유럽의 나라의 도시는 몰려드는 중동의 난민문제로 빈곤, 테러와 인신매매, 알콜, 마약, 매춘으로 유럽전통 문화와 찬란한 기독교정신과 영적 유산들이 허물어져 가고 있다.

 

무슬림과 샤머니즘이 판을 치고 교회와 사원들이 회당으로 바뀌고 도시전체가 무슬림화 되어 is 테러리스트들이 백주에 공공장소에서 테러를 벌이고 은닉하는 도시로 변했다. 공산화에서 자유를 찾은 북유럽의 국가들도 어렵기는 한가지다. 경제적인 어려움을 극복하려고 노력하지만 체제의 변화 속에 적응하지 못한 아픔과 오래 동안 누리지 못했던 자유는 방종과 도덕적 타락을 가져오고 불안한 심리는 우상과 샤머니즘을 통해 위로 받기 시작한다.

 

아시아는 어떨가? 아시아가 하나가되어 미국이나 유럽 러시아를 견제하지만 실제로 함축해보면 일본과 중국의 패권아래 종식되 저들에게 아부하며 부스러기를 받아먹고 있는 실정이다. 과연 저들의 경제력과 무력은 놀랍다. 그러나 그들의 도시는 미국이나 유럽과 다를 바가 없다, 그런데 더욱 중요한 것은 우리나라는 어떤가? OECD 국가 술과 담배를 제일 많이 소비하고 교통사고사망자가 제일 많고 이혼과 가정파탄 청소년 범죄가 심각한 나라. 경제적인 어려움가운데 외제차가 가장 많이 팔리는 이상한 나라 짧은 기독교 역사상 가장 많은 성도와 교회수를 자랑하는 나라. 그러나 교단의 분열과 아픔이 많은 나라다. 과연 어디가 가장 영적인 오지일까!.

 

인구의 도시집중화 빈곤 실업 마약 알콜 중독 매춘 인신매매 살인강도 저들이 처한 고난의 울부짖음과 처절한 삶의 현장을 바라볼 있는 영적인 눈과 귀가 열려지길 소망한다. 그리고 주님의 지상명령을 실천하는 진정한 사명자들이 절실히 필요하다. 21세기 다양한 전문인 사명자들을 양육하는 시스템이 구축 되어야한다. 지금 우리는 새해를 맞이하며 새로운 다양한 꿈을 꾸어본다. 그러나 꿈을 이루시는 분은 하나님이심을 기억해야한다.

 

그리고 소망을 이루기 위해서는 성령님의 전적인 도우심을 갈망하며 인도하심에 철저히 순종해야 것이다. 지금 주님은 우리에게 말씀하신다. Are You A World Chan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