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61

예수가 그리스도이심을 누가 증거하는가?

(1 5:7-8)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본사 부이사장)

 

2 장한국 목사01.jpg

우리가 예수 믿는 것이나 증거하는 것이 내가 하는 것이 아니고 실상은 오늘 본문 말씀대로 하늘에서 증거하시는 분이 하시는 것이요. 땅에서 증거하시는 셋이 하신다고 말씀합니다. 1 5:7 본문은 원문 성경(스테판 헬라어 성경)에는 있으나 NIV 성경 한국어판 개역성경에는 빠져있습니다. 그런데 그리스도인에겐 가장 중요한 31 하나님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예수님이 말씀하시기를 사람들에게는 자신을 맡기지 아니하신다. 사람으로부터는 증거를 받지 아니하신다( 2:23-25, 5:34). 사도바울도 고백하기를 우리는 세상의 영을 받지 않고 오직 성령을 받았으니 우리가 말하는 것은 인간이 가르치는 것이 아닌 성령께서 가르치시는 말로 한다고 했지요(고전 2:12-14)

 

하늘에서 증거하시는 분이 분이시니 분은 하나이니라. 예수님은 8:18에서 나는 자신에 대하여 증거하며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도 나에 관해 증거하시니라. 15:26에서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나에 관하여 증거하시리라. 말씀이신 성자 하나님이 땅에 육신 입고 오신 것이 예수님인데 외모로 보면 보통 사람들과 같아 보이나 하늘에서의 아버지와 말씀과 성령 3 하나님, 존재는 하나이신 31 하나님께서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요, 하늘에서의 말씀이 수육, 임마누엘하신 것임을 증거하십니다.

 

31 하나님은 육체로 오신 예수님 안에 함께 계셨으며( 10:38) 구약에서도 엘리야에게 함께하시어 사렙다의 죽은 아들을 3 하나님의 생명으로 살려내어 생명으로 사는 , 죽은 자를 부활로 받은 자가 것에서도 3 1 하나님을 계시해 주십니다(왕상 17, 11:35). 또한 오늘 우리 속의 아들의 영에 아버지의 생명이 있고 예수 구원의 생명과 성령으로 영생의 열매 맺는 생명이 있음을 확인 있으니 31 하나님이 우리 안에 계신 것입니다.

 

땅에서 증거하는 것도 셋이니 성령과 물과 피라. 6절에서와 같이 물은 말씀을 의미하니, 말씀이 육신 입고 오신 예수를 증거하니 물이 증거함이요. 예수의 피가 보통 사람의 피와 달리 언약의 피가 되어 모든 하나님 백성들의 죄를 없이 하고 온전케 하신 것을 예수 피가 그리스도의 피임을 증거함이라는 말씀입니다. 또한 성령께서 역시 예수가 하나님 아들이요, 그리스도임을 증거하십니다.

 

성령과 물과 셋은 하나 안에서 일치하느니라고 하심은 성령 역사 안에서 예수가 그리스도라는 증거가 일치한다는 말씀입니다. 성령으로 말씀이 동정녀 마리아에게서 잉태케 했음과 성령으로 귀신 쫒고, 성령으로 광야 인도 받은 예수가 마귀시험 받게 함도 모두 성령역사 안에서 이뤄진 일이요, 특히 그리스도의 흘림도 9:14 말씀과 같이 성령을 통하여 그리스도의 피를 하나님께 드렸다고 하심처럼 성령 안에서 물과 피로 증거하는 것이 하나로 일치하느니라.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