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57

그가 하신 약속이 이것이니 영생이니라

(1 2:20-25)                                             주사랑교회 담임목사 장한국(JTNTV 부이사장)

 

2 요한계시록강해.jpg

너희에게는 거룩하신 분으로부터 기름부음이 있으니 너희가 모든 것을 안다고 20절에서 말씀합니다. 이는 예수님이 부어주신 성령을 가리키지요( 10:38). 기름부음, 성령으로 충만케 해주시면 예수 그리스도를 알게, 믿게 하시고, 진리를 깊이 깨닫게, 진리 가운데로 인도받게 됨을 가리켜 모든 것을 안다고 말씀하시는 것이지요.

 

참과 거짓을 분별하고 진리와 비진리를, 적그리스도의 정체를 분별할 있게 하는 것이 기름부음인 성령을 받아 너희가 모든 것을 안다고 했습니다. 구약에서 선지자와 제사장, 왕이 기름 붓듯이 예수님에게 성령으로 기름 부어 3직으로 공생애 동안 수행하셨고, 예수를 믿는 우리들에게도 역시 3직을 그리스도 안에서 세우셨지요. 그래서 선지적 예언도 하게 하시고 제사장으로 하나님 앞에 친히 나아가 예배하며 기도하며, 하나님과 영교를 있는 것입니다.

 

더욱이 기름부음 위에 기름을 붓는 역사가 있음을 4:12-14에서 말씀합니다. 이는 종말에 부으실 일곱 영들을 가리킵니다. 여기의 기름 발리운 감람나무가지는 종말의 증인 7 환난 1,260 예언하는 일곱 영들로 충만한 144,000 하나님의 종들을 가리킵니다. 할렐루야.

 

예수가 그리스도임을 부인하는 자는 거짓말쟁이라 했지요(본문 22-23). 이는 기름 부음으로 인해 오직 나사렛 예수만이 구주요. 그리스도요.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지요. 그런데 비록 하나님을 믿는다는 유대인들은 예수님을 부인, 대적, 죽였으니 그들은 거짓말쟁이요. 비록 예수 믿는 기독교인일지라도 적그리스도를 숭배, 신앙을 배도하는 자들도 역시 거짓말쟁이임을 말씀하십니다.

 

너희는 처음부터 들은 것을 너희 안에 거하게 하라(24)했지요. 무슨 말씀인가요? 이는 사도요한으로 증거한 말씀을 처음부터 들은 요한1 수신자들을 가리키며 내용은 1 3:11 나옵니다. 우리가 서로 사랑해야 한다는 말씀이지요. 그래서 처음부터 하나님이 우리를 먼저 사랑한 것과 아들 예수를 우리 죄를 위해 화목제물로 보내시기까지 사랑하셨으니 우리도 서로 사랑하라 아닙니까?(1 4:9-11)

 

결론적으로 그가 우리에게 하신 약속이 이것이니 영원한 생명이니라. 주님이 친히 제자들에게 하신 영생의 약속이 있지요( 10:29-30). 성경 상고하라. 안에 영생이 있으니 나에 관해 증거한 것이라고 하셨지요( 5:39-40). 여기 말씀하신 성경은 물론 구약 성경을 가리키지요. 예컨대 구약의 아브라함에게 하신 17장의 약속의 내용이 무엇이었는가요? 아브라함과 씨가 영원히 누릴 , 영생을 약속하고 있잖습니까?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