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아바드리더컨퍼런스교회성장 노하우공개

2 22일부터 24일까지 청원진주초대교회서 개최

주강사 이경은 목사, 적용 사례 등 발표

교회 성장 원동력 성경적 용사 ‘집중 해부’

현장 목회에 큰 도움 될 듯

 

cpj-01.jpg

한국교회 부흥성장 원동력이 되고 있는 2016아바드리더컨퍼런스 ‘이만한 장수가 없었더라’가 개최된다. 9회째를 맞이하는 컨퍼런스는 전국교회서 15백여명의 목회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며 ‘꿈꾸는 자 요셉’이란 주제로 오는 222일부터 24일까지 청원진주초대교회(담임 이경은 목사)에서 열린다.

 

이번 2016 아바드리더컨퍼런스의 가장 큰 특징은 이경은 목사의 교회 성장 노하우와 열정적인 강의, 용사가 된 사모, 부교역자, 성도가 펼치는 감동의 퍼포먼스와 아바드리더시스템 적용 사례 및 대예배를 그대로 재현하는 축제의 밤을 공개한다는 것이다.

 

특히 하나님을 섬기는 성도들이 왜 순종해야 하는지를 철저히 깨닫게 해 회개와 회복의 역사가 나타나는 컨퍼런스를 목표로 하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바드리더컨퍼런스는 성경 속이야기를 중심으로 만들어졌다. 성경의 다윗에게 처음 모인 무리는 그야말로 오합지졸이었다(삼상 22:2). 하지만 이들이 다윗과 함께 하면서 자신의 생명까지도 돌아보지 않고 주의 종의 요구대로 행하는 용사가 되었으며(대상 11:15~19), 더 나아가 다윗과 더불어 의논하는 장수로 쓰임 받게 됐다(대상 13:1). 이런 성경 내용을 바탕으로 “이만한 장수가 없었더라”라는 슬로건으로 해마다 아바드리더컨퍼런스를 개최해 용사를 세우고 있다.

 

컨퍼런스에 참석한 한 목회자는 “‘모든 교회는 잘 돼야 합니다. 모든 주의 종은 잘 돼야 합니다. 모든 성도님은 잘 돼야 합니다’ 라는 마음으로 한국교회를 섬기는 이경은 목사의 목회 열망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그 동안 아바드리더시스템을 교회에 적용한 목회자들의 간증을 통해 확신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목회자는 또 “참석한 많은 목회자들이 하나 같이 컨퍼런스 참석 후 ‘성도들이 변한다. 교회 재정이 풍부해진다. 교회에 원망불평이 사라진다. 설교 고민이 해결된다. 교회가 부흥 된다’는 말을 한다”면서 “현장 목회와 교회 부흥성장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런 간증들이 증명하듯이 아바드리더시스템을 통한 하나님의 역사는 모든 교회에서도 얼마든지 동일하게 일어날 수 있다고 확신하는 이경은 목사가 2016년에도 자신 있게 아바드리더시스템을 소개하는 컨퍼런스를 개최하게 된 것이다.

 

 

아바드리더시스템이란?

아바드리더시스템은 ‘섬기다’라는 뜻을 지닌 히브리어 ‘아바드’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하나님을 바르게 섬기게 함으로써 성도와 교회를 위하고 주의 종을 위하는 용사로 세우는 것에 목적이 있다. 여기서 용사는 섬기는 자이다. 용사가 교회를 섬기면 교회는 부흥하게 되고 주의 종은 힘이 있게 되며 성도는 성공하는 삶을 살게 된다. 그리고 용사가 가정을 섬기면 남편이 세워지고 아내가 힘이 있게 되며 자녀는 성공의 길로 달려가게 된다.

 

용사에 대한 슬로건으로 이경은 목사는 “가장 큰 용사는 사모입니다. 가장 힘을 주는 용사는 부교역자입니다. 가장 충성된 용사는 성도입니다”라고 외친다. 아바드리더시스템 교육을 받으면 목회자와 성도의 고민이 말씀 안에서 해결 되고, 교회 안의 원망불평이 사라지며, 부부 사이가 좋아지고, 자녀가 말을 잘 듣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 그러므로 섬기는 삶을 사는 용사는 사무엘상 2625절 말씀처럼 큰 일을 행하고 반드시 승리하게 된다는 것이다. 그리고 아바드리더시스템은 구성은 전도, 아바드 새가족반, 아바드 성장반, 아바드 핵심반, 아바드 청지기반, 아바드 비전반, 아바드 용사반, 아바드 사역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cpj-02.jpg

 

 

아바드리더시스템 교육 시행 시기 수료자 인원

이경은 목사는 평신도시절부터 복 받은 내용을 말씀에서 찾았다. 1992년 교회를 설립하고 15년간의 말씀 훈련과 기도 훈련을 바탕으로 가르치던 내용을 2007년 체계적으로 만들었고, 20082월부터 전국의 교회를 대상으로 컨퍼런스와 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 20082월부터 시작된 아바드리더시스템 컨퍼런스 및 세미나는 현재 1기부터 9기까지 2,335명이 수료했다. 1~7기는 오프라인 세미나로만 진행되었고, 8~9기는 온라인 강의와 오프라인 세미나가 동시에 진행됐다. 8,9기는 온라인 강의를 수강하고 오프라인 세미나 때 청년 이상은 수료식에 참석해야만 수료증을 수여했다. 온라인 강의 수강생은 남녀노소 누구나 들을 수 있으며 다음세대를 세우는 최고의 신앙의 지침서, 성경 공부가 되고 있다. 지금까지 2,200여 명이 강의를 수강하였고, 현재도 수강생들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2016 아바드리더시스템 전국순회세미나

전국을 돌며 아바드리더시스템을 알리는 전국순회세미나에는 매년 4,000명 이상이 참석한다. 하루 동안 진행되는 세미나에서는 영혼의 자가진단을 통해 신앙이 회복되고, 목회의 열정이 살아나며 비전을 품게 되는 은혜의 역사가 나타난다.

 

올해는 대구, 경북 지역(순복음대구교회)을 시작으로 전남 동부(순천순복음교회), 울산(울산선양교회), 광주, 전남서부(광주다운교회), 전주, 전북(전주성결교회), 대전, 충남북(중평주임의교회), 경기연합(은혜와 사랑교회), 경기남부(군자대현교회), 육성(일산주님의교회), 부산.경남(섬김의교회), 인천(순복음인천초대교회), 서울.경기(CTS지하2층 아트홀) 등에서 개최 됐다. 주보를 지참한 모든 목회자에게는 아바드성경, 아바드 핵심반 교재를 선물로 주고 있다.

 

cpj-03.jpg

 

아바드리더시스템 교육원 인터넷 강의

2013930일에 오픈한 아바드리더시스템 교육원 인터넷 강의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남녀노소 누구나 온라인으로 아바드리더시스템의 모든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아바드리더시스템 교육은 신앙의 단계별로 진행되기 때문에 새가족반부터 차례로 수강해야 한다. 60일 안에 새가족반부터 용사반까지 진도를 100% 완료하고, 이후에 60일 동안 복습하면서 교육과정을 익히면 된다.

 

새가족반은 새가족을 위한 보다 쉬운 설명과 교육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이경은 목사의 캐리커처가 설명하는 플래시 기반의 강의로 진행되고, 성장반부터 용사반까지는 정확한 내용의 전달과 교육을 위해 이경은 목사가 직접 스튜디오에서 촬영한 동영상 기반의 강의로 진행된다. 그리고 오프라인 강의의 생생한 감동과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세미나 실황 컨텐츠, 마지막으로 아바드리더시스템 적용에 도움을 주는 찬양목록과 간증, 시험문제, 과제예시 및 참고도서로 구성된 부록 컨텐츠가 있다.

 

아바드리더시스템 교육원(leader.eduabad.com) 온라인 강의 수강생은 아바드리더컨퍼런스와 1차부터 6차에 걸쳐 진행되는 아바드리더시스템 세미나(장소: 청원진주초대교회, 1644-3927)에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이번 2016아바드리더컨퍼런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leader.eduabad.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은 후 팩스(055-758-8291)나 이메일(abad0635@naver.com)로 보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