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49)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 16:30-40)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개혁총회 총회장)

 

2 장한국 목사01.jpg

 사람들이 가장 답답하고 괴롭고 절망적인 상태에서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을 원하는 것이 무엇일까? 오늘 말씀 간수 통해 이를 보여주며 사도 바울을 통해 성령으로 이를 해결해 주심을 있지요. 감옥 지키는 간수가 죄수로 갇힌 바울에게내가 구원을 받으려면 어찌해야 되나요?묻습니다. 이는 이미 간수가 등불을 달라고 바울에게 요청한 직후의 질문입니다.

 

어찌 바울을 등불로 봤을까요? 가지 점에서 그렇게 있지요. 첫째는 짓고 들어온 바울이 아니고 귀신들린 불쌍한 어린소녀를 낫게 주고, 예수 이름 안에서 평안을 찾고 구원 받게 때문에 감옥까지 오게 바울임을 이미 들었을 것이요. 하나는 바울이 감옥에 이적을 까닭이니 감옥 문이 열리고 차꼬가 풀어져버리는 이적이요. 간수 자신이 자살하려 자기를 구하였고 돌봐주기까지 하는 바울이었으니 그를 구원의 등불로 봤다고 보며 어찌해야 구원을 얻을 있냐고 구원의 도를 가르쳐 인물로 확신한 것이라고 봅니다.

 

오늘 그리스도인인 우리들에게 이런 경건의 비밀, 이적의 역사가 그리스도 안에서 있어서 주위 사람들에게 구원의 등불, 복음진리의 등불로 여김 받을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바울의 답변이 무엇이지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라. 그러면 너와 집이 구원을 받으리라. 오늘날 성령을 통해 하시는 말씀도 동일합니다. 천하에 구원 얻을 다른 이름이 없나니 오직 예수 그리스도 분뿐이니라( 4:10-12). 하나님의 아들이요 하나님으로 우리의 주인이 되시며, 수육하시어 십자가에 달리사 우리 죄를 대속하신 구세주요, 부활승천하신 성령을 부어주시어 성령으로 하늘나라 영생을 예비케 하시는 그리스도가 되시니 우리 구원자가 되십니다.

 

예수 믿는 자는 , 영혼과 , 몸이 구원을 받으리라. 고전 6:19-20에서 값으로 너희 영혼과 너희 몸을 사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라고 하셨지요. 만일 조폭에 속한 주먹 쓰는 자가 회개하여 예수 믿고 세례 받으면 영혼구원은 물론이고 조폭단에서 나와 그리스도 안에서 거룩한 삶을 살게 바로 그와 집이 구원을 받은 것이 아니겠습니까?

 

그와 그의 가족이 예수 믿고 세례까지 받으니라 했지요. 하나님이 바울로 하여금 고난의 대가를 치르게 하여 감옥의 간수에게 전파된 복음을 간수와 가족들을 구원하였고 세례 받아서 간수의 집과 간수 가족의 집들이 역시 구원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의 위대하신 사랑의 역사입니다.

 

루디아의 집에 가서 형제들을 위로한 바울이지요. 여기 형제는 루디아를 가리킵니다. 20:17 예수님도 부활 막달라 마리아에게 형제들이라고 부르셨지요( 2:11같이). 우리도 부활의 주와 연합되어 그리스도의 것이 되었으면 모든 믿는 자들이 자매가 없이 형제가 되겠지요? 할렐루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