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합참의장에 이순진 대장 내정창군 이래 3 출신

육군총장 장준규·연합사부사령관 김현집·공군총장 정경두

 

이순진 합참의장 내정자 (사진 국방부).jpg

정부는 14일 합참의장에 3사 출신인 이순진(314기·61) 대장을 내정했다고 밝혔다. 3사 출신 대장이 합참의장을 맡는 것은 창군 이후 처음이다.

 

또 육군참모총장은 장준규(육사36기·58) 1군사령관을, 연합사부사령관은 김현집(육사36기·58) 3군사령관을, 공군참모총장은 정경두(공사30기·55) 현 합참 전략기획본부장을 각각 임명했다.

 

중장인 김영식(육사37기·57) 항공작전사령관은 대장직위인 제1군사령관으로, 엄기학(육사37기·58) 합참 작전본부장은 제3군사령관으로, 박찬주(육사37기·57) 육군참모차장은 제2작전사령관으로 각각 임명할 예정이다.

 

국방부는 “군 통수권자의 국정철학을 공유하면서 통수지침을 구현할 수 있는 혁신성·전문성·리더십과 우리 국가안보와 군을 이끌어 가는데 필요한 능력·품성·지휘역량을 종합적으로 검증해 직책별 최적임자를 엄선했다”고 밝혔다.

 

특히 “군 본연의 임무에 묵묵히 정진함으로써 선·후배, 동료들로부터 신망이 두터운 군인들을 발탁했다”며 “이번 인사에 포함된 진급 및 보직내정자는 15일 국무회의 의결을 거쳐 국군 통수권자인 대통령이 임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국방부는 이어 “앞으로 중장급 이하 후속인사는 새로운 군 수뇌부에 의해 10월중에 시행할 예정”이라며 “출신·지역과 무관하게 개인의 능력과 전문성·인품·차기 활용성을 고려해 기본이 튼튼하며 미래를 준비하는 국방 건설을 주도할 적임자를 엄선하겠다”고 덧붙였다.

/나도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