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코너 26-27

내가 남녀종들에게 영을 부어 예언하게 하리라

주사랑교회 장한국 목사(개혁총회 부총회장)

2 장한국 목사01.jpg

(2:18) 오순절 성령강림으로 2:17마지막 날들에 영을 모든 육체 위에 부으리라.하는 예언의 약속이 성취됐음을 이미 상고했습니다. 이는 지금부터 2 전의 120여명에게 일어난 일이요 그때부터 마지막 날들(말세) 지금까지 계속되며 예수 믿는 자들에게 성령을 부어주시는 역사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성령을 받게 되면 성경을 기록한 성령이니 성경을 깨닫게 하여 예언하게 것이요, 더욱 신앙이 성장하여 청년의 수준에 이르면 환상을 보리라. 역시 성령으로 선지자들에게 보게 하여 기록한 성경상의 환상들을 깨닫고 증거하리라. 여기에서 더욱 신앙성장이 장로 수준까지 올라가면 꿈을 꾸리라. 앞으로 하늘나라에서 받아 누릴 영광을 땅에서 신앙생활하면서 실상으로 미리 누리게 되리라.

 

그러나 2:18 날들에는 내가 남녀종들에게 영을 부어주어 예언케 하리라.하십니다. 마지막 날들이란 17절의 말세의 날을 말하는바 말세지말이라고 표한 있습니다. 말세에 오순절 성령 강림하시었고 성령시대가 계속되다가 , 말세지 말에 다시 영을 부어 주리라.

 

18절의 마지막 날들은 19-21절까지로 함께 연결되어 있는 말씀으로 봐야하며 이는 20절의 위대하고 찬란한 주의 날이 이르기 해가 흑암으로, 달이 핏빛으로 변하리라는 사건이 종말 7 환난 날의 반에 사건인 것입니다. 따라서 7 환난 전에 주께서 남녀종들에게 영을 다시 부어 주리라는 말씀인 것입니다.

 

여기 남녀종들은 7:3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장을 이마에 표시 받은 하나님의 종들을 가리킵니다. 이미 은혜시대 최고 수준인 장로들이 꿈을 꾸리라 수준보다 우위에 있는 하나님의 남녀종들을 말씀합니다. 이는 환난시대에 사역할 종들이요 10:2 놓은 작은 책을 먹고 재림의 예언의 말씀으로 무장한 종들이며 이들은 100% 사명 끝난 순교할 종들인 것입니다. 이들 수는 무제한적이지 않고 6:11 7:4로서 계시한바 대로 144,000명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날 자리에 들기를 사모하게 되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영을 부어주어 그들이 예언하리라. 영은 일곱 영들을 말합니다. 환난 사역은 일곱 영으로만 있고 1,260일간 철장권세로 예언하게 하십니다. 위대한 약속이 우리 앞에 놓여있습니다. 할렐루야

 

너희는 세상의 빛이다 ( 5:14-16)

주님께서 제자들에게 너희는 세상의 빛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예수 믿고 따르던 허다한 무리들이 아니고 높은 산에 오르시는 주님을 끝까지 따라온 제자들에게만 해당되는 말씀입니다. 세상의 빛이라고 하셨지 빛의 역할을 하라는 말씀이 아닙니다.

 

빛이란 예수 그리스도 자신을 가리킵니다. 4:15-16에서 백성들이 빛을 보았다 했고 죽음의 땅에 앉은 자들에게 빛이 비치었도다 하심은 예수 그리스도가 빛이 되시어 백성들의 구원하심을 말씀한 것입니다. 그런데 주님은 이차적으로 제자들에게너희는 세상의 빛이다.라고 말씀하십니다. 어떻게요? 이는 예수 믿고 따르는 제자들이 예수 이름으로 세례 받아 그리스도와 자들이 되었으므로 그리스도와 하나 제자들은 그리스도가 빛이시니 똑같이 안의 하나 그들도 빛이 되고 있음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오늘날 그리스도의 것이 우리들도 끝까지 주님의 발자취를 따라가되 그분을 증거하는 그리스도 증인으로 빛이 되는 것입니다.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하신 세상은 인격체를 의미하지요. 하나님의 자녀이긴 하나 아직도 이방인인 , 또는 흑암과 죽음의 세력 안에 사는 자들은 세상인 것입니다. 이들에게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너희들이 세상의 빛이라고 하십니다.

 

위에 있는 성읍이라, 따라서 숨길 없느니라 하시지요. 이는 하늘나라 위의 교회라는 의미입니다( 12:22 위에 있는 시온 산과 예루살렘입니다.). 너희는 하나님 나라를 증거하는 천상교회이니 세상에서는 숨길 없느니라. 바울을 포함한 12 사도들이 증거한 것은 하나님 나라와 예수이지요. 이것이 위에 있는 성읍입니다.

 

촛불을 켜서 촛대 위에 두나니 집안에 비쳐진다. 촛대는 교회를 의미하며 교회의 기둥으로 세워진 12 제자들로 증거되는 복음과 진리의 빛으로 예수 대속의 구원과 하늘나라 영생의 빛이 집안에 비친다, 세계에 하나님 자녀들에게 전파됨을 말씀하십니다. 또한 촛대는 종말의 일곱 금촛대 교회를 가리킵니다.

 

그리고 증인들을 세워 재림의 예언의 빛을 발하게 하는 것이 촛대 위의 촛불인 것입니다. 촛불은 재림을 맞이할 신부되게 하는 역사 순교신앙으로 세워 주님을 신랑으로 맞이할 있게 하는 금촛대 교회의 증거역사입니다. 너희 빛이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선행을 보게 하라 하십니다. 이는 19:8 어린 양의 아내의 세마포 옷이 성도들의 ?성도들의 선행이라 것임을 뜻합니다.

 

베임 받기까지 신앙을 지키는 것과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증인됨은 선행이요 빛을 비침이요, 이로 인해 스테판 순교 통해 아버지께 영광 돌린 것같이 너희 선행으로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