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S, 네팔 지진피해 재난 특집 방송 편성

네팔의 고난은 끝나지 않았다...

 

 

0001.jpg

 

 

지난 4 25, 진도 7.9 강진이 발생한 네팔에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 특별취재단을 현장에 급파하고, 5 5일부터 11일까지 6 7일간 재난 현장 취재를 진행했다.

 

특별취재팀이 네팔 현지에 도착했을 당시에는, 한인 선교사 협의회 재난대책 본부를 중심으로 긴급구호가 이뤄지고 있었고, 당시 언론에 알려진 것과는 달리 카트만두는 교통 · 통신 지진 피해 이전 상황을 상당 부분 회복되어 가고 있는 중이었다. 또한 인도와 중국의 긴급구호팀이 철수하고, 한국 해외 취재진도 대다수 철수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CTS 특별취재팀은 국내외 외신 언론이 번도 접근하지 못한 대규모 피해지역인 신두발촉를 시작으로 카트만두, 누와코트, 다닝의 취재를 진행했다.

 

신두팔촉 꾸매솔 마을은 124 가옥 2개를 제외하고 전파되었고, 사망자가 11명이 발생했다. 비포장 산악도로로부터 능선을 따라 두어 시간이 걸어야 접근이 가능한 마을은 폭격으로 초토화된 삶의 흔적을 거의 발견하기 어려웠다. 다행히 살아남은 사람들은 삶의 위안으로 삼을 , 죽은 자에 대해 슬퍼하거나 통곡할 기력도 없는 상태였다. 자신들의 삶의 기반이었던 주택이 전파된 상태라 밭이나 언덕길 노견에 급하게 마련한 천막이나 양철 함석으로 임시 거처를 마련해 비와 해를 피해 구호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었다.

 

0002.jpg

 

 

누와코트. 다딩 지진 최다 피해지역은 도로 유실 산사태로 외지인의 피해 현장 접근이 원천적으로 어려운 만큼 정확한 지진 피해 현황 집계가 어려워 실질적인 사상자 수는 시간이 지날수록 늘어날 가능성이 높아보였다.

 

CTS 이번 네팔지진심층취재를 통해 현지의 상황을 정확하게 알리고, 1단계 긴급구호에서 2단계 네팔재건의 방법을 한국교회와 성도과 함께 모색하고, 긍휼사역에 동참 중보 하고자 네팔지진피해 재난특집방송을 5 18일부터 22일까지 주간 7000미라클을 통해 방송된다.

 

네팔 지진피해 재난특집 방송

방송일시 : 본방 - 5 18()~5 21() 오전 11

재방 - 5 18()~5 21() 12

삼방 - 5 19()~5 22() 오후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