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부활의 번째 증거자

(16:1-11)                                                    성현교회 박형휘 목사

 

2 성현교회 박형휘 목사.jpg

부활이 없었다면 기독교는 존재의미가 없다. 성경에 말씀하시기를 그리스도께서 다시사신 것이 없으면 너희 믿음도 헛것이요 너희가 여전히 가운데 있을 것이요.(고전15:17)라고 하셨다. 예수그리스도께서 부활하시므로 그가 하나님이심을 증거 하시고 그가 우리 죄를 대신하여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성경에서 증거 하신 모든 것이 사실로 입증하였던 것이다.

 

그가 살아계시므로 예배를 드리게 것이다. 그가 죽으심으로 끝났더라면 그가 종교의 교주나 혹은 한사람의 죽음으로 끝이 났겠지만 그가 부활하심으로 예배가 시작되었던 것이다. 구약에는 항상 제사와 거기에 수반되는 동물들의 죽음을 말씀하고 있다.

 

이유는 구약이 예수그리스도의 초림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구약은 제사드리는 방법과 의미를 증거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신약은 예수그리스도와 십자가와 부활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서 살아계신 전능하신 하나님에 대하여 있게 증거하고 있다. 본문은 세상에서 처음으로 예수그리스도의 부활을 증거 하는 번째 여인들의 말씀이다.

 

1) 예수그리스도의 부활은 역사적 사실이다.

주님이 십자가에서 운명하신 3 만에 부활하셨다. 시간적으로 금요일오후 3시에서 주일새벽까지로 보아 대략 35시간 내외로 추론할 있다. 기간은 아마 다른 안식일보다 긴장이 감도는 시간들이었다. 대제사장들을 비롯한 무리들은 과연 예수가 살아날 것인가? 살아난다면 대처방법은 어떻게 것인가? 긴장과 두려움 가운데 보낸 시간들이었다. 그런데 예수께서 부활하신 새벽부터 활동한 사람들은 제자들이 아닌 여자들이었다.

 

그들은 예수의 무덤을 찾아갔다. 부활의 새벽이다, 그런데 그들이 찾아간 무덤은 비어있었다. 돌이 무덤에서 옮겨져 있고 군병들은 예수께서 살아계셨을 자신이 죽더라도 살아나실 것을 말씀하셨기에 철저하게 무덤을 지키고 있는 상황이다. 그런데 이상하게 무덤에 돌이 굴러져있었다. 천사가 그렇게 했다고 증거 했다. 무덤에는 예수의 시체가 보이지 않았다

 

2) 가서 부활의 소식을 전하라고 하였다.(28:8-9)

품을 가지고 무덤에 찾아갔던 여인들은 무서움과 기쁨으로 제자들에게 알리려할 여인들을 만나주셨다. 예수께서 부활하심으로 이제는 죽음이 인간위에 노릇한 것이 아니라 생명의 법이 우리를 자유케하고 죄의 굴레를 벗고 구원의 승리가 인간을 행복하게 하신 것이다.(8:2)

 

부활의 생명의 복음을 인류역사상 처음 전하는 사람은 여인들이었다. 당시에 연약하게 보았던 여인들이였지만 예수그리스도를 사모하고 두려움과 절망을 극복하고 무덤을 찾아간 여인들이 무덤을 목격하고 증거 것이다.

 

결론 : 우리가 믿는 기독교의 핵심은 무덤 부활의 주님이다.

무덤은 예수의 부활을 증거 하는 것이다. 만일 제자들이 예수의 부활이 않고 부활했다고 거짓말을 하였다면 거짓을 지키기 위해 순교까지 하겠는가? 부활은 역사적사건이며 동시에 무덤을 찾아갔던 여인들의 목격자의 증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