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부활

고린도전서 15:54~58 언론부흥사협의회 총재 이효은 목사

 

  4 언론부흥사 총재 이효은 목사.jpg  

위대한 승리는 예수님의 부활사건입니다. 예수님이 온갖 수모와 욕을 당하시며 심문을 받으실 때와 무거운 십자가를 지시고 넘어지고 쓰러지면서 로마 병정들의 잔인무도한 매를 맞으며 골고다 언덕으로 올라가실 때와 십자가에 박혀 엘리엘리라마사박다니하며 부르짖으며 운명하실 같아서는 완전 패배자로 보였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죽어 장사 지낸지 3 만에 사망 권세를 이기시고 승리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사도바울은 고전 15: 55사망아 너의 이기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있느냐 사망의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우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이김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외쳤습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시기만 하시고 부활하시지 못했다면 그리스도의 복음은 복음이 수가 없으며, 우리의 생명의 구주가 없는 것입니다.

 

1. 예수님의 부활은 마귀에게 대한 승리입니다.

히브리서 9 14절에사망의 세력을 잡은 마귀를 없이 하시며말씀대로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시고 부활하시므로 마귀를 이기고 승리하신 것입니다. 아담이래 범죄한 모든 인간의 사망의 세력을 잡은 마귀의 종노릇하며 고통을 당해 왔는데 2 아담 예수님이 우리의 값을 당신의 피를 지불하시고 부활하시므로 마귀를 이기고 승리하신 것입니다. 예수님이 부활하신 날은 마귀가 완전히 패한 날입니다.

 

2. 예수님의 부활은 선이 악을 이긴 승리입니다.

유대인 600만명을 가스로 독살시킨 악독한 히틀러가 승리한 같았지만 결국에는 악이 패배하고 선이 승리한 것입니다. 악독한 일본이 세계를 정복하고 완전 승리한 같았지만 하나님의 선이 승리하고야 것입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선이 악을 마침내 이기는 것을 보여 주신 것입니다.

3. 예수님의 부활은 진실이 거짓을 이긴 승리입니다.

8 40절에지금 하나님께 들은 진리를 너희에게 말한 사람인 나를 죽이려 하는도다. 아브라함은 이렇게 하지 아니 하였느니라 말씀대로 예수님이 십자가에 박혀 죽으실 때는 거짓이 진리를 죽이고 승리하는 같이 보였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의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진리가 마귀의 거짓을 이긴 승리를 보여주신 것입니다.

 

4. 예수님의 부활은 사랑이 미움을 이긴 승리입니다.

예수님을 시기하고 질투하고 증오하던 대제사장 서기관과 바리새인들이 인간을 구원하려고 오신 예수님을 잔인하게 십자가에 박아 죽인 것으로 증오와 질투의 죄가 사랑을 이긴 처럼 보였습니다만 예수님이 부활하심으로 사랑의 최후 승리를 보여주신 것입니다.

 

5. 예수님의 부활은 생명이 사망을 이긴 승리입니다.

예수님께서 사망 권세를 이기고 부활하심으로 예수를 믿는 모든 성도들도 영생을 얻고 장차 부활하게 되는 것입니다. 인류의 최대의 원수는 사망이요, 죽음이란 괴물 앞에 모든 인간이 공포에 떨었으나 이상 죽음이 두렵지 않은 것입니다. 육신은 죽어도 영혼은 주와 함께 있다가 주님 다시 부활하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