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 앞둘 진짜 필요한 것은 무엇?

22 광림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교육 3 17 열려

 

IMG_253901.jpg

 

 

작년 광림호스피스교육을 수료한 강형선 권사(14교구)교회에서 오랫동안 함께 봉사하던 중국교포 성도가 간암으로 투병하게 되었어요. 교육받은 내용이 환자를 돌보는데 구체적으로 도움이 되었어요. 교포라서 마지막에 곳을 찾지 못해 당황스러울 호스피스선교회의 인도로 샘물호스피스에서 천국의 확신을 가지고 평안하게 소천 했어요. 남은 가족들도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에 감사하며 굳건한 믿음을 갖게 되었지요. 어느 가정이나 암환자가 생길 있어 호스피스교육은 필요하다고 생각해요라고 했다.

 

우리 주변의 가족이나 친지, 성도들 중에는 암환자들이 많이 있다. 우리는 어떻게 하면 환자들에게 위로가 되는지 모른다. 그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지만 문병 가서 간절하게 기도해주는 외에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막막하다.

 

호스피스교육을 받으면 환자와 가족들에게 쉽게 다가갈 있는 여유가 생기고 실제적인 도움을 있어요. 환우들이 광림호스피스선교회에 손을 내민다면 많은 도움이 있으리라 확신해요라고 광림호스피스선교회 회장 이혜림 권사는 말한다.

 

22 광림호스피스 자원봉사자 교육이 3 17()부터 4 14()까지 5주에 걸쳐 매주 화요일 광림교회 교육관 2층에서 진행된다. 나이와 종교를 불문하고 시대를 살고 있는 모든 현대인들을 강의에 초청한다.

 

자녀들아 우리가 말과 혀로만 사랑하지 말고 오직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자(요일 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