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음주 폭언다일복지재단 사과문 게재

문제의 목사즉각 보직 해임하고 중징계 결의

성직자가 해서는 안 될 음주운전으로 많은 이들이 혀를 찬다. 문제의 발단은 124일 음주 상태에서 서울 강남구 한 음식점 앞에 주차된 차를 들이받는 사고다. 그는 방 모 목사이며 다일복지재단 소속임이 확인됐다. 따라서 다일 복지재단측은 긴급 보직 해임 조치를 내리는 등 진화에 나섰으며 다음날 25일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사과문을 게재했다.

 

다일복지재단 이사장 최일도 목사 및 임직원 일동은 "언론에 보도된 음주 목회자는 다일복지재단의 다일작은천국 시설장임을 확인했다"면서 "이번 일에 대하여 다일복지재단은 해당 시설장을 즉각 보직해임하였으며 최대한 빠른 시간안에 인사징계위원회를 열어 중징계 할 것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당사자도 어떠한 결정이든지 겸허히 수용하고 사죄드리며 철저히 반성하겠다고 했다. 전 임직원들도 오늘의 불미스러운 일에 책임을 크게 통감하고 있다. 이번일로 인해 상처받았을 다일을 사랑하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다일복지재단 소속 기관장 방 모 목사는 지난 24일 운전 중 서울 강남구의 한 음식점 앞에 주차된 차를 들이받는 사고를 냈다. 경찰 조사 결과 그는 혈중알코올농도 0.0041%가 나왔으며, 단속대상은 아니었다. 하지만 조사 과정에서 자제하지 못하고 폭언을 해 많은 사람들이 혀를 차는 등 논란이 되고 있다.

 

 

다일제단사과문.jpg

 

다일복지재단이 25일 게재한 사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