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림교회 청장년부 초보 엄마 아빠를 위한 최고의 공동체

 

광림교회 청장년부01.jpg

 

 

정말 좋았죠. 다들 따뜻하게 대해주신 것도 감사했지만, 저희가 한창 고민하던 문제들을 이미 겪은 선배들로부터 여러 조언을 들을 있다는 점이 특히 도움이 많이 됐어요.광림교회 청장년부 부회장 홍용락 성도(29교구) 밝은 목소리로 말했다.

 

성도는 2010 결혼 후에도 아내(선혜선 성도) 원래 맡았던 어린이 4 교사를 한동안 계속하다, 2012년에 처음으로 청장년부에 합류했다. 처음 와서 느낀 점은 화목한 공동체라는 것이었다. 저마다 결혼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연령 차이가 조금씩 있었지만, 모두 친밀하게 지내는 모습이 신기하기도 했다. 하지만 계속 출석해보니 이유를 있었다.

 

결혼이라는 변화와 함께 발생하는 여러 이슈들(때로는 갈등) 털어놓고 이야기를 하다 보니 자연히 가까워질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신기하게도, 고민을 말하면 대부분 어느 정도 답이 있어요. 다들 같은 경험해서인지 금방금방 조언이 나오더라고요. 덕분에 많은 시행착오를 줄일 있었죠.

 

초보 남편과 아내, 초보 아빠와 엄마들에게 광림교회 청장년부는 살면서 처음 맞닥뜨리는 문제들을 풀어주는 든든한 과외선생님이다. 성도 가정 역시 청장년부와 함께 행복하게 성장할 있었다.

 

결혼 후에도 계속 청년부만 하는 분들을 보면 조금 안타까운 마음이 있어요. 청년부 모임도 소중하지만, 결혼한 사람들끼리만 나눌 있는 깊은 고민들도 있잖아요? 많은 분들이 청장년부에 오셔서 위로 받고 사랑도 나누면 좋겠습니다.

 

청장년부는 매주 애찬관에서 함께 점심을 먹고, 광림사회봉사관 5 세미나실에서 1 30분부터 모임을 갖는다. 좋은 배우자, 좋은 부모가 되고 싶다면 사랑과 지혜가 가득한 청장년부의 문을 두드릴 것을 적극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