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 찬양

 

2014 추수감사절 말씀1.JPG

기독교는 찬양의 종교이며, 찬양의 대상은 오직 한분 하나님이시다. 신구약에서 찬양이란 낱말이 (신약 48) (구약 351) 기록되어 있는데 앞에는 반드시 "여호와를" 야훼께" "주께" 라는 말이 붙어있다. 고로 찬양의 대상은 오직 하나님뿐이시다. 우리가 찬양을 드려야 되는 것은

 

첫째 음악은 하나님의 것이다. 음악은 소리로서 이루어지는 예술인바 소리는 물체의 진동에서 생기며 공기를 통해서만 전달이 되며 청각이 있어야만 들을 있다. 또한 정서가 있어야만 느낄 수가 있고 그래서 음악의 근본이 되는 물체, 공기, 청각, 정서 등은 모두 하나님께서 창조해 주신 귀한 선물이다.

 

창세기1:1<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라고 기록했고 1:3절에는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바 되었으니 지은것이하나도 그가 없이는 것이 없느니라>라고 정확히 기록되어 있다.

 

인생의 최고의 걸작 중에 최고의 걸작은 우리 인생이다. 중에도 최고의 선물 중에 하나가 목소리이다. 물론 걸작이 아닌 곳이 하나도 없다. 얼굴, , , , 눈썹, 정말 아름다운 작품이다. 중에도 가장 최고의 걸작이요 최고의 선물은 목소리이다. 음성이다. 사람들마다 목소리를 통해서 발성되는 악기의 특성이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하나님이 주신 최고의 악기를 가지고 기뻐하고 노래를 한다. 심지어 똥장군 인분 통을 짊어지고 가면서도 노래가 나온다. 하나님이 주신 최고의 악기이다음악사적으로 밀러(Miller) 음악학자는 그의 저서 "음악의 역사"(Historyof Music)에서 음악의 기원론을 4가지로 설명하고 있는데 1)원시인들의 의사전달 수단으로, 2)원시인들의 작업능률을 높이기 위해, 3)정서표현 수단으로, 4)종교와 더불어 음악이 생겼으나 주후 1,000대까지를 고대음악으로 보며 인쇄술이나 기보법의 이유로 정확히 길이 없다고 설명하고 있다. 하지만 성경으로 들어가 보면 공식적으로 예배에 음악이 어떻게 사용된 것을 정확히 수가 있다.

 

모세는 B.C 1500년대 사람이며 제사장으로 하여 음악을 담당케 했으며( 10:1-10), 다윗은 주전 1,000년대 사람으로 그의 성막엔 288명의 레위사람으로 찬양을 담당케 했는데 (대상25:1-7) "아삽" 그의 자손들은 레위사람들 이었고 "여드둔" 그의 아들들은 현악을 담당하였으며,"헤만" 그의 자녀들은 금관악기를 담당했다. 솔로몬 왕은 성전을 짓고 레위사람 38,000 4,000명의 레위사람과 120명의 제사장들로 찬양을 담당케 하였다.(대하5:12-14, 대상23:3-5),

 

스룹바벧 성전엔 128(2:41), 느헤미야(7:44) 레위사람으로 찬양을 담당케 하였다. 이런 기록을 통해 음악사적으로 하나님께서 찬양을 받으시기 위해 음악을 주심을 있다. 모든 음악가(세계적인)들이 기독교인이라는 점이나 음악이 국가나 민족, 언어를 초월한 세계 공통언어란 점과 동물들이나 어족들까지도 공통적으로 느끼는 것이 음악인바 이는 하나님의 언어이며 하나님께서 음악을 창조해주신 증거란 사실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우리의 마음을 순간적으로 가볍고 즐겁게 할수도 있고 어둡고 침울하게 할수 있는 말이 있다. 우리가 타인으로 감사와 찬양을 들을 마음이 밝고 맑고 환하게 되고 기뻐진다. 그러나 타인으로부터 원망과 불평을 들을 마음이 언짢아지고 어두워지며 침울해 진다. 하나님도 인격을 갖고 계시기 때문에 이와 마찬가지 이다.

 

( )

1. 원망과 불평이 가져온 결과

1) 하와와 마귀 ...불평분자는 젖과 꿀이 흐르는 곳에 사람도 .

2) 황야를 지나올 때의 이스라엘 백성

3) 가룟 유다의 반역

원망과 불평으로 예수님에게 최대의 모욕을 가하기 위하여 종의 값으 넘겼고, 베드로도 주를 부인했으나 공포 때문에 그렇게 하였다.

 

4) 원망과 불평 (거역하고 멸시함)

(1) 자기에게는 마음을 부정적이 되게하고

(2) 남에게는 분노를 일으킴

(3) 하나님에 대한 불신이 표이다.(중죄)

 

2. 감사와 찬양의 결과

1) 다윗의 생애:

많은 실수를 했으나 하나님께 대한 감사와 찬양이 끊이지 않았다.

 

2) 이스라엘의 찬양중에 거하신 하나님

(1) 여호사밧 (2) 바울과 실라

 

3) 시편50:23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 감사는 영화로 움을 가져 온다.

 

3. 감사하며 찬양해야 하는가

1) 우리 마음이 긍정적이 되기 위하여

2)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기 위하여

 

3) 성령께서 일하실 있게 하기 위하여

(1) 모든 죄를 사하시며 (2) 모든 병을 고치시며

(3) 소원을 만족케 하심 (4) 감사와 찬양을한 사람들

(5) 어떻게 감사할 것인가 좋으신 하나님께 맡기고 좋을 때나 궂을 예물을 갖고 범사에 감사하라

 

(결론):우리는 간단히 마귀를 우리 생애 중에 불러들일 수도 있고 하나님을 모셔 드릴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