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간담회에서 "역사는 바로 세워져야 한다" 밝혀

 

 

칼빈대 총장 김재연 목사01.jpg

한국 칼빈대학교 총장 김재연 목사

 

 

김재연 목사(한국칼빈대학교 총장) 지난 20() 칼빈대학교 미주후원회 활성화를 위한 미국 방문 기자간담회를 갖고 자신이 담았던 세계비전교회(, 주안에교회) 대한 그동안의 소감을 밝혔다.

 

김재연 목사는 2 세계비전교회를 사임하고 한국의 칼빈대학교 총장으로 자리를 옮기기 까지 남가주 밸리에서 40여년을 생활하면서 세계비전교회를 개척, 25여년간 시무했었다.

 

목사는 "지금의 주안에교회 세계비전교회를 최혁 목사에게 위임목사로 교회를 물려준 것은 맞지만 교회의 역사는 바로 세워야 한다", "누구든지 역사를 무시해서는 안된다. 국가나 민족의 역사도 중요하지만 교회의 역사도 마찬가지다"라고 강조했다.

 

목사는 "지난 25 역사는 지속해 주어야 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하며, 모든 역사는 바로 세워져야 한다" 덧붙었다.

 

한편 최혁 목사는 지난 4 9 패서디나 지역의 사랑의빛선교교회 담임직을 교회 창립 20주년(4 28) 앞두고 갑작스럽게 사퇴하고 한동안 잠적해 교회와 성도들에게 물의를 일으킨바 있다.

 

목사는 한달 만에 갑자기 나타나 5 26 다우니 인근에 '주안에교회'라는 이름으로 교회를 개척하고, 뒤이어 바로 김재연 목사가 담임으로 있던 밸리의 세계비전교회의 담임목사로 청빙을 받아 가게되 남가주 지역의 교인들을 한번 놀라게 했다.

 

현재 목사는 제과점 본점과 지점을 관리 하듯 밸리와 산타페 스프링스에 하나의 교회를 오픈하고, 곳을 오가며 담임을 맞고 있다.

 

mijutimes@gmail.com

Copyright미주타임즈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