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예총연 제3회 춘계수련회 가져
 


 (사)대한예수교장로회총회 연합회(이하~예총연)“대표회장 유영섭 목사”는 5월 1일~2일까지 치악산 명성수양관에서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자”는 주제아래 춘계수련회를 가졌다.

반정웅 사무총장 사회로 개회예배가 시작되어 (본회공동회장, 합동세원총회총회장)황병철 목사가 기도를, (본회협동총무, 태평양개혁총회총무) 김한수 목사가 성경을 봉독, 주순녀 전도사가 찬양을, 대표회장 유영섭 목사가 “아름다운 덕을 세우자”는 제하의 설교를 했다. 하나총회총회장 최용철 목사가 헌금기도를 이어 1)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자문 정연송 목사, 2)북한 선교와 지구촌 선교를 위하여 공동회장 권주환 목사, 3)한국 교회와 목회자를 위하여, 4)예총연과 소속교단 및 단체를 위하여 공동회장(복음선교총회장)곽순종 목사 등이 각각 특별기도를 상임회장(열린총회총회장)유순임 목사가 축사에 나섰으며, 본회이사 김상붕 목사 축도로 예배를 마쳤다.

이어 2부에 전 신천지 교육장이었던 신현욱 목사를 강사로 초청“신천지 이만희의 정체를 밝힌다”는 주제아래 세미나를 열어 목회자 및 참석자들은 이단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교회와 성도들을 지켜나가는데 뜻을 같이 했다.


이날 저녁 부흥성회는 대표회장 유영섭 목사 사회로 진행되어 박형용 목사가“오! 너 하나님의 사람아”란 주제로 설교하고 5월 2일 새벽예배에 오성철 목사 사회와 이순주 목사가 “지혜 있는 청지기”란 제하의 설교를 맡았다. 또한 김경희 목사는 “교회 정치”에 대해 강의를 했으며, 2부에는 기독교 교회 제모습찾기 138차 기도회 특강을 고흥기 목사 사회로 김경희 목사가“인격론”강의를 이성원 목사가 특별기도를 했다. 이어 2일간의 수련회를 마치고 대표회장 유영섭 목사가 폐회인사를, 사무총장 반정웅 목사가 광고를, 다같이 주기도문송을 부르고 문인구 목사(본회 이사)축도로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