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에좋은음식 Best




구기자

구기자는 베타인이 함유되어 있어서

간의 세포를 재생하고 지방간 간경화에 좋은 음식입니다.

 

다시마

다시마는 감염에 좋고 몸속에 존재하는 독소를 체외로 배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쑥은 알콜올과 독소를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서 간에좋은 음식으로

제격이며 간이 손상되었을때 섭취하시면 회복력이 향상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당근

당근은 베타카로틴 성분이 간염에 영향으로 기능이떨어진 세포를 회복시켜주고 비타민 함유도 풍부해서 간염을 치료하는데 당근의 효능이 뛰어납니다.

 

부추

부추는 칼슘및 철분이 풍부하고 비타민E , C 등이 함유되어 있어서 간을 보호하고 장도 튼튼하게 해줍니다. 무릎이 시린 경우 따뜻하게 보호하는 성질도 있습니다.

 

청국장

청국장은 간에좋은음식 중 대표적인 발효 식품으로 피로한 일들을 많이 하거나 술을 과하게 드실 경우 간의기능을 회복하는데 매우 놀라운 효과가 있습니다.

 

산낙지

산낙지는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해서 낯춰 주는 타우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간의 해독작용과 기능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건강 음식이라 할 수 있는데 통으로 드시면 기도가 막힐 수 있으니 잘게 썰어서 드세요.

 

헛개나무

헛개나무는 줄기를 이용해서 달이거나 엑기스를 뽑아 섭취하면 간기능 개선및 독소를 빨리 해독해서 숙취에 좋습니다.

 

비트

비트는 지방간을 제거하고 간암을 예방하는데 효과가 좋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낯추고 간의세포를 보호하는 성질이 있다고 합니다.

 

결명자

결명자도 간에좋은 음식중 하나로 췌장과 간을보호하고 신장의 기능도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결명자는 혈압상승을 억제하는 장점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