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N방송 지저스타임즈는 임용재 장로님의 주옥같은 영적인 말씀강의를 아래와 같이 본지 단독으로 모든 강의를 연재해 나갈 것을 약속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특강 임용재 장로.jpg


 임용재 장로 소개 :

임용재 장로는 강남중앙침례교회의 장로로서 김충기 원로 목사님의 칠판설교에 은혜를 받고 전 세계적으로 대 부흥사였던 김충기 원로목사님께서 지난 50여년 동안 전국 방방곡곡 뿐 아니라 전 세계를 다니시며 전하셨던 칠판설교 중에 18년 동안을 직접 설교를 들으며 정리한 내용들을 도표로 정리하여“칠판설교집 심비에 쓰자”라는 바인더를 제작하였으며, 실제 목회 현장에서 목사님들이 잘 활용할 수 있도록“매월 마지막 목요일 날 목회자 칠판설교 세미나”를 2007년 7월 26일 시작하여 이제 38차 세미나가 끝났습니다.

 

* 임용재 장로의 저서 소개 :

1. 성경요점정리 4권(신국판) : 성경 전과로 활용할 수 있는 주제별 1600여개 도표로 정리
2. 장,절,단락별, 핵심기억 3권(4X6배판) : 각 책별 요약 도표로 성경을 쉽게 기억
3. 심비에 쓰자 : 칠판 설교집(바인더 1권) : 부흥회 자료 도표 234개 수록
4. 영적 설교의 보고 : 케리그마 2권(4X6배판) : 칠판설교 세미나 자료 모음집 
5. 창출레민신사 : 강해설교집 1권 - 총 196개 설교 모음
6. 스느렘단 : 강해설교집 2권 - 총 103개 설교 모음
7. 성경에 나오는 기도에 관한 모든 것(4X6배판) : 450 p
8. 임용재 장로의 로마서 연구(4X6배판) :
9. 케리그마 3권(4X6배판) : 마지막 교정 중



* 참고 : 이 내용은 강남중앙침례교회의 임용재 장로께서 매월 마지막 목요일
목회자 칠판설교 세미나를 통해 별첨 도표와 같이 칠판에 쓰고, 그리면서 10시간에 걸쳐 주로 부흥회를 모델로 강의했던 원본입니다.


  갑절의
능력을 받자 !

 * 왕하 2:1-11
* 엘리사가 가로되 여호와의 사심과 당신의 혼의 삶을 가리켜 맹세하노니 내가 당신을 떠나지 아니하겠나이다. 1. 2절 : 벧엘 2. 4절 : 여리고 3. 6절 : 요단

 * 서론 : 
 * 한 세대가 가고 한 세대가 오는 일이 생길 때, 사람만이 아니라 능력도 바뀌게 됩니다. 한국 교회도 60-80년대까지 대 부흥의 역사에서 오늘날은 점차 침체기에 빠져들고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60년대의 폭포수 같은 성령의 역사가 말씀을 통해 회복되어야 하고, 목사님들에게 말씀의 권세와 권능을 통해 성령 충만하여 대 부흥의 역사가 이 땅에 다시 회복되어 이루어지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 김부식이 쓴 삼국사기에 보면“신라가 망한 원인은 신라 땅에 사찰과 승려가 많았더라”고 기술되어 있습니다. 나라가 부강하기를 위해서 불공을 드리는 사찰이 많고 승려가 많았는데 왜? 신라가 망했습니까? 우리들이 깊게 생각해 볼 수 있는 내용입니다.

* 마찬가지로 오늘날 이 땅에도 수많은 교회들과 목사님들이 있습니다.

매일 새벽마다 나라와 민족을 위해 기도하는 수많은 목사님들과 또한 성도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날, 많은 분들이 한국 교회가 위기라고 말들을 합니다. 전도가 안 되고, 부흥이 안 되며, 점점 교인들 숫자가 줄어든다고 난리들입니다. 이것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오늘 본문 말씀같이 우리 모두는 엘리사가 받았던 그 능력의 7갑절을 받아야만 하겠습니다.

*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어느 누구에게나 능력을 주시고 성령 충만을 주신다고 생각하십니까? 가만히 앉아 있는 분들에게도 능력을 거져 주시는 하나님이십니까?

  [1] 엘리야는 어떤 사람인가 ?
* 오늘 본문은 엘리사가 능력을 받기 위해 엘리야를 끈질지게 따라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왕하2:1“여호와의 사심과 당신의 혼의 삶을 가리켜 맹세하노니 내가 당신을 떠나지 아니하겠나이다”라고 하면서 벧엘에서 여리고로, 그리고 요단까지 끈질지게 따라 가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왕상19:19-21절에 엘리야는 엘리사를 지목하여 양성함으로, 하나님의 이름을 더럽히는 모든 우상숭배자들의 죄악을 깨뜨리는 데 그의 평생을 바치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계시로 장차 닥칠 일을 미리 알고 백성들을 선도하는 역할이 계속되게 하였습니다. 엘리사와 같은 후계자를 양성하지 않았다면 이스라엘의 혼란은 더욱 가속화 되었을 것입니다.

* 이처럼 하나님의 역사는 개인의 역사가 아닙니다. 모든 시대에 걸쳐 만인에게 계승되어 가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 자신이 하나님 앞에 충성스럽게 사명을 감당하는 것은 물론이고, 사역을 계승할 영적 후계자를 양성하는 것도 대단히 중요하다고 하겠습니다.

마28:18“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는 말씀은 제자 양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늘 본문을 통해 가장 능력자로 인정받던 엘리야와 엘리사를 통해 우리의 삶을 돌이켜 보고자 합니다. 과연 엘리야와 엘리사는 어떤 사람이었을까요?

 

다음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