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인니기독교협의회와 협약조인식 체결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홍재철 목사, 이하 한기총)와 인도네시아 기독교복음주의협의회(대표회장 누스 레이마스 목사)는 지난 18(, 현지시간) 인니 자카르타 리치 칼튼 호텔에서 협력조인식을 가졌다. 한기총 임원단 15명과 인니 기독교협의회 임원진들이 참석하여 가진 이날 조인식에는 양국 기독교간 선교협력 등 다양한 교류를 통한 관계 증진에 협력키로 했다.

 

인도네시아 누스 회장은 인사말에서 신약교회 특징으로 연합된 교회, 칭찬받은 교회, 날마다 늘어나는 교회를 강조하며 "한국교회와 인니교회는 서로 형제우애를 갖고 구체적인 협력방안을 가지고 함께 가자"고 말했다.

 

한기총 대표회장 홍재철 목사는 "한국은 130여년의 짧은 선교역사와 혼란속에서도 1200만 성도와 6만여 교회로 성장하는 선교강국이 되었다.""인니 기독교가 한국에 와서 큰 역할을 기대한다"고 답했다.

 

이날 조인식에는 인니 종교성 기독교 책임자가 참석하여 격려했다. 인니 기독교복음주의협의회는 178개 교단이 가입된 인니 최대의 기독교 연합단체이다.

 

인도네시아는 2억명의 인구가 있는데 이중 95%가 이슬람 종교를 가지고 있으며 기독교인 수는 5%도 안되는 매우 열악한 국가이다. 그러나 최근 한국의 선교사들이 인니인들을 대상으로 한 선교를 적극적으로 펼치면서 이슬람에서 기독교로 개종하는 숫자가 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한기총과 인니간 조인식으로 인니 선교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됐다. 다음은 협약 내용

 


두 단체는 아래의 조항에 합의하며 앞으로 서로 연합과 협력을 할 것이다.


1.
신구약 성경에 기록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지키고 전하기 위해 두 단체의 모든 교회와 단체들을 지키고 인도하는데 전심전력한다.

2. 두 단체는 상대방 나라에 선교사를 파송할 때, 선교사의 신분을 보장하고 같은 선교 프로그램을 공유하며 선교에 서로 협력한다.


3.
두 단체는 인도네시아에 기독교 학교들과 기독교 병원들, 교회들을 세우는 것을 통해서 교육과 건강, 영적 분야에 서로 협력한다.


4.
한기총은 인도네시아 복음주의 교회 단체 연합회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들을 최대한 협조하고 지원한다.


5. 1
년에 1차례씩 상호 방문과 집회 개최를 실시한다.


6.
한국내 이슬람 세력의 침투에 대하여 두 단체가 특별한 관심을 가지고 공동대처 하기로 한다.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홍재철 목사

인도네시아 복음주의 교회 단체 연합회 회장 누스 레이마스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