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19 대표회장 홍재철 목사 취임 감사예배 개최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이하 한기총) 19대 대표회장 홍재철 목사 취임 감사예배가 12() 오후 6시 서울 여의도동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교계, 정계 지도자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예배는 명예회장 이강평 목사(그교협 국제대회총회장) 사회로 명예회장 하태초 장로(평협 증경회장)의 대표기도, 공동회장 박홍자 장로의 성경봉독 후 명예회장 조용기 목사가 창세기 121-5절을 본문으로 “우리를 인도하시는 하나님”이라는 제목으로 설교했다.

 





조용기 목사는 “사람들이 한기총을 나가자고 했지만, 저는 한경직 목사님과 약속한 것이 있어서 한기총을 떠날 수 없다고 했다”며 “홍재철 대표회장님의 취임식을 맞아, 충심으로 뜨거운 마음으로 박수를 보내 달라”고 전했다. 조용기 목사는 “한기총이 손잡고 하나가 되어 나아간다면, 우리나라도 잘 되고 국민들도 편안해질 것”이라며 “하나님께서 부르신 소명을 갖고 힘차게 나아간다면, 나라와 민족과 교회를 위한 잊을 수 없는 공로를 세우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용기 목사는 “우리는 하나님께서 세워주신 단체와 인물을 충실하게 받들어야 할 책임이 있다”며 “사랑은 허다한 허물을 덮는다고 했는데, 허물은 덮고 좋은 점은 받들어 용기와 힘을 내어 한국교회를 섬겨야 한다”고 했다. 또 “홍재철 목사님은 규모가 큰 단체를 맡은 책임이 있기 때문에, 우리의 더 많은 기도와 도움과 격려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설교 후 명예회장 이승렬 목사(개혁총회 증경총회장)의 내빈소개, 경서교회 성도대표 원혜영 의원(민주당)의 대표인사, 서기 황덕광 목사(예장합동보수망원 증경총회장)의 대표회장 약력소개가 이어졌다.

 




인사말을 전한 대표회장 홍재철 목사는 “18대 대표회장을 2년간 역임하는 동안 아시다시피 힘들고 어려운 때가 상당히 많아 짐을 벗고 싶었지만, 다시 19대 대표회장직을 새롭게 짊어지게 됐다”며 “대표회장직을 맡는 동안 32년간 시무하던 교회에서 은퇴하고 홀가분해졌는데, 더 큰 열심으로 이 일을 하라고 새로운 사명을 맡기셨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순종하겠다”고 밝혔다.

 

대표회장 홍재철 목사는 “조용기 목사님께서 과분한 칭찬을 해 주셔서 몸 둘 바를 모르겠는데, 그렇지 못한 사람을 그렇게 되라고 하시는 줄 믿고 화합하고 화목하여 한국교회를 아우르는 대표회장이 되겠다”며 “오늘 참석하신 ‘보수의 마지막 보루’ 이상훈 전 국방부 장관님과 함께 오는 31일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대대적인 국민대회를 개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상훈 전 국방부 장관, 대한노인회 이심 회장, 새누리당 김무성 의원과 김기현 의원(새누리당 기독신우회장), 증경회장 이용규 목사(기성 증경총회장), 증경회장 엄신형 목사(개혁총연 증경총회장)가 축사했고, 공동회장 김성광 목사는 회고사, 증경회장 이만신 목사(기성 증경총회장)와 명예회장 오관석 목사(기침 증경총회장)가 각각 격려사를 전했다. 공동회장 윤항기 목사(개혁예음 총회장)은 축가를 불렀다.

 



이후 회원교단 대표 조갑문 목사(합동중앙 총회장)와 총무협의회 대표 정춘모 목사가 축하패를 증정하고, 총무 최명우 목사의 광고와 명예회장 조경대 목사(예장개혁 증경총회장)의 축도로 1부 예배가 마무리됐다. 2부 만찬과 교제 시간에는 케이크 커팅과 국회파송위원장 양성전 목사의 만찬기도, 기념촬영과 축가 등이 진행됐다.